교통사고 요추압박골절 발생 시 합의금 및 손해액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교통사고 후 요추압박골절 발생하여 후유 장애가 나타나게 되면 교통사고 합의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요추압박골절 진단을 받게 되면 수술 여부를 떠나서 극심한 통증 동반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침상 안정을 비롯한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포함하여 많은 제약이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치료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 때문에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교통사고 후 요추압박골절 진단을 받으신 분들은 합의금과 손해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1. 교통사고 후 요추압박골절 발생?

    교통사고 후 요추압박골절이 발생하면?

    요추압박골절 후유증 증상들은 반드시 수술을 했을 때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후유 장애의 기준은 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의 청구 목적이나 개인보험 또는 산재, 장애인 복지법에 따른 적용 기준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반드시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때문에 발생한 요추압박골절의 피해자는 이에 대한 손해 가정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쟁 중 특히 소득과 과실, 그리고 후유 장애의 타당성 등의 정당한 산정을 위해서 객관적인 자료를 구비하여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득에 대한 입증 등의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손해사정사

    손해사정사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합의금 손해액의 산출 산정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손해배상에서 적용하는 후유 장애에 대한 전문가의 감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을 손해사정사라고 합니다.  

     

    손해사정사는 피해자에게 발생한 상실된 손해액 및 보상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해 주는 일을 수행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보상 업무를 처리하는 보험회사의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피해자의 손해 보장 요구에 대하여 모두 수용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소극적인 자세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전문가인 손해사정사에게 상담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요추압박골절 후유 장애가 발생한 피해자에게 얼마큼의 보상이 이루어져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사고 후 바로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은 피해자마다 관련된 개인적인 사실관계가 모두 다르기 때문이며, 손해 사정 업무 순서와 방법을 통하여 하나씩 찾아가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신 분들은 손해 청구와 미처 알지 못하여 찾지 못했던 권리를 손해 사정을 통해서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본 글은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소개하는 업체는 없으니 플랫폼에서 잘 확인하여 상담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